두유의 디지털라이프

이제는 좀 역겨운 팀쿡의 아이폰12 시리즈 발표, 그래도 카메라는 어썸 본문

IT&Tech/Mobile Device

이제는 좀 역겨운 팀쿡의 아이폰12 시리즈 발표, 그래도 카메라는 어썸

두유. Do you? 2020. 10. 14. 11:06
반응형

한국은 1.5차 출시국이긴 하네요. 미국 등 1차 출시국이 10월 16일 내일 모레 사전주문 후에 23일 출시이고, 한국은 10월 30일 금요일 출시네요.

 

하지만 알람맞춰놓고 지켜본 아이폰12 발표는 솔직히 이제는 좀 역겹습니다. 왜냐고요?

 

 

 

 

 

 

이 소문이 사실이 되었거든요. 아이폰12 전 패키지 및 현재 판매중인 아이폰se(2020) 의 모든 패키지에서 충전기가 빠집니다. 그리고 아이폰12에서는 충전케이블이 usb a to 라이트닝 에서 usb c to 라이트닝으로 바뀝니다.

 

 

 

 

 

 

심지어 기존에 충전기 넣어서 팔던 아이폰se(2020) 이 이제 충전기와 에어팟도 안넣어주면서 가격은 그대로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탄소배출을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힙스터적 사고로 포장했지만 그럼 가격은 깎아줘야지. 아니 충전기 안넣어주고 패키지크기 줄여서 같은 컨테이너에 더 많이 싣고 물류비도 아끼면 가격 조금이라도 깎아줘야하는거 아니냐? 내돈내고 내가 물건사는데 왜 니들이 환경보호 생색내는걸 이렇게 떠들썩하게 들어줘야하는거냐?

 

 

 

 

 

 

마진쿡 웃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이렇게 욕하는 만큼 애플 주식을 사야하는건가 싶기까지 하네요 이제는.

 

뭐 그것과는 별개로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홈팟미니와 아이폰12 시리즈가 발표되긴 했습니다.

 

 

 

 

 

 

애플 S5칩 / 여러개 사용할 때는 자동으로 동기화된 음향을 적용하고, 2대 사용하면 스테레오로 자동으로 재생됨 / 가족 구성원의 각각의 음성인식을 지원 / 스마트홈 - 홈앱 연결 및 홈킷 악세사리 지원 / 인터컴 - 여러대의 홈팟 연결 및 카플레이와도 연결 / 99달러

 

 

 

 

 

 

일단 블루투스 이야기가 없는걸보니 여전히 블루투스 지원은 안되는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AI스피커 잘 안써서 별 관심은 없었지만 카플레이랑도 연동되는건 좀 신기하긴 하네요(...)

 

그리고 대망의 아이폰12 시리즈들.

 

 

 

 

 

아이폰 12.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미니는 5.4인치 / 아이폰12는 6.1인치. 5나노 공정의 A14 칩셋 / 코닝과 협력한 새로운 세라믹 쉴드 도입 / IP68등급 / 초광각카메라와 전면카메라에도 야간모드 및 딥퓨전 적용.

 

그리고 아이폰12 프로와 프로맥스.

 

 

 

 

 

 

프로 6.1인치 및 프로맥스 6.7인치 / 퍼시픽 블루와 골드, 그래파이트, 실버 색상 / 애플 ProRaw 지원 / 돌비비전 HDR 촬영,재생,편집 / LiDAR센서-심도측정 및 저조도 AF정확성, 야간모드인물사진용 센서 / 프로맥스는 65mm 망원카메라 / 프로맥스는 메인광각카메라 센서크기 향상 / 프로맥스는 센서시프트방식 손떨방

 

이제야 눈에 띄는게 하나 보이는게 ProRAW 및 돌비비전 HDR 촬영.

 

 

 

 

 

 

10비트 HDR 레코딩에 4K 60P, 돌비비전HDR 레코딩 및 자체편집까지. 특히나 성능발표 후에 바로 임마누엘 루베즈키 촬영감독의 촬영결과물이 나왔는데 이건 진짜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 수준을 넘어선 듯 보이는 정도. 사실 오버샤픈 티나는 느낌까지 완전히 없앤건 아닌데 그래도 아주 자연스러운 느낌이 이제는 정말 일반사용자들도 스마트폰 하나로 영상콘텐츠 쉽고 멋지게 만들라고 작정하고 내놓은 것 같네요.

 

아이폰11은 사실 프로 이름값을 못한 느낌이었는데 아이폰12 시리즈는 프로랑 프로맥스가 이름값 단단히 하네요. 아니 돌비비전HDR... 10비트 4K 60P 촬영인데 A14쯤 되니까 프로세싱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건지 정말 대단하네요.

 

 

 

* 아이폰12 프로맥스 발표 3줄 요약

 

아쉬운점 1 : 충전기 빼놓고 패키지크기까지 줄여서 마진은 높이고 물류비용도 줄이면서 생색은 지들이 다 낸다

아쉬운점 2 : 디스플레이 자체는 120hz 지원하는데 5G 지원하면서 배터리때문인지 120hz 지원을 안한다

좋은점 : 카메라 기본체급이 많이 좋아지고 특히 동영상 촬영 스펙이 쩌.. 쩐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