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의 디지털라이프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및 전망은? 본문

IT&Tech/Game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및 전망은?

두유. Do you? 2017. 10. 11. 18:15
반응형

2017 롤드컵 한국팀 일정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및 전망은?


폭풍같았던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1주차가 지나가고 재정비의 시간을 가진 뒤 바로 내일부터 2주차 경기가 시작됩니다. 조별로 돌아가면서 경기를 치루었던 1주차와 달리 이번에는 하루에 한 조씩 남은 경기를 한꺼번에 다 치루기 때문에 각 팀별로 하루에 세 경기를 하고 바로 그 조의 순위가 싹 다 결정되기 때문에 긴장감이 더욱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한국팀들이기 때문에(총 8승 1패 롱주 3승 SKT T1 3승 삼성 갤럭시 2승 1패) 경기를 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8강은 모든 팀이 간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팀별로 경기력에 차이가 좀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8강에서 한국팀 내전이 일어날 가능성도 보이긴 합니다.





- 롤드컵을 지배하고 있는 메타는?


 +  + 


저는 한두달 전까지만 해도 롤드컵을 지배할 메타는 워모그의 갑옷 + 가고일 돌갑옷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대표되는 탱커메타가 아닐까 했습니다. 특히나 여기에 잿불까지 섞어서 워모그와 잿불로 체력을 높이고 가고일로 뻥튀기한 다음에 솔라리까지 켰을 때 발생하는 효과와 더불어 한타 직후 잠시 피해다닐때의 워모그의 체력회복까지 생각하면 충분히 탱커메타가 되지 않을까 했습니다.


하.지.만...





2017 롤드컵 메타 불타는 향로


향로 하나로 모든 것이 뒤바꼈습니다. 사실 향로메타버전이 2017 롤드컵에 적용된 것도 중국에서 열리는 대회에 자국팀 어드밴티지를 주기 위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긴 합니다. 워낙 중국 LPL이 탑솔로 황무지에 가까울 정도로 좋은 탑라이너가 없는데다가 그나마 중국팀들이 보유한 선수들 중 세계구급으로 비벼볼 수 있는 선수들은 우지를 필두로 한 원딜들이니까요. 그 원딜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공속과 체력흡수 등등) 향로메타가 모든 것을 뒤바꾸고 있습니다. 심지어 요즘은 서포터들 이름도 제대로 안불러요 캐스터나 해설진들이. 향로라고 부르더라구요 특히 클템이? (...)





-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전망은?


2017 롤드컵 한국팀 SKT T1


먼저 제가 좋아하는 팀인 SKT T1. EDG전의 울프의 슈퍼이니시에이팅이 아니었다면 2승 1패 했을 팀이죠. 제가 아는 SKT T1은 모든 라인의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압박과 스노우볼링을 하는 팀이었는데 이번 2017 롤드컵에서의 SKT T1은 초반에 우세한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게 피넛의 동선이나 정글링문제인지, 라이너들의 폼 저하에 따른 라인전 기량문제인지, 아니면 후반 바라보고 눕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하간 2017 롤드컵에서 보여준 SKT T1의 경기력은 라인전 극강의 팀이라기보다는 한타의 팀이라는 말이 더 맞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초반에는 좀 약하고 갱도 잘 당하다가 후반에 입롤 수준의 한타로 경기를 끝내거나 뒤집는 모습이네요.


2주차에는 가장 마지막인 일요일에 경기를 합니다. 조별스테이지 한국팀 중 가장 마지막인 일요일에 경기를 하는데다가 중국에서 아예 흥행을 노린건지 조별스테이지 가장 마지막 경기를 SKT T1과 EDG의 경기로 넣어놨네요. 페이커의 폼은 점점 더 오르고 있는 것 같고, 뱅의 폼은 회복되어가고 있는 것 처럼 보이고, 울프는 솔랭점령기 시절의 폼을 꾸준히 이어가는 것 같고, 후니도 갱 눈치 잘보던 2017 스프링 시절의 눈치를 조금씩 회복하고 있는 것 같은데 피넛이 조금 우왕좌왕는 것 처럼 보이네요. 자기자신이 레드 먹고 다 때려잡고 다니던 메타가 아니라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른 네 명에 비하면 아주 살짝 아쉽긴 합니다.


다만 2주차에는 그래도 최소 2승 1패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초반에 좀 밀려도 어떻게든 한타로 다 뒤엎어버리는 모습을 잘 보여주어서...





2017 롤드컵 한국팀 삼성 갤럭시


문제의 삼성 갤럭시. 크라운의 폼이 너무 안좋습니다. 스프링시즌 후반 세체미를 논하던 극강의 폼에서 지금은 폼이 많이 떨어진 모습이 눈에 보여서 아쉽네요. 현재 2승 1패로 3승의 RNG에 이어 2위인데 2주차까지 크라운의 폼이 갑자기 올라올 것 같지 않고, 그에 비해 솔랭 1위 먹고 다 때려잡을 것 같았던 룰러가 크게 돋보이지도 못하고, 폼 좋은 큐베는 탑이 캐리할 수 있는 메타가 아니고, 정글러 엠비션과 하루가 좋은 폼을 보이는 것도 아니다보니 여러모로 아쉽네요. 특히나 하루는 초반 갱 외에는 하는게 없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크라운의 폼이 빨리 회복되지 않는다면 조 2위로 올라가면 8강에서 높은 확률로 한국팀을 만날 것 같은 팀입니다. 2주차에 RNG까지 때려잡고 동률 만든 다음 순위결정전으로 1위하는게 아닌 이상 8강에서 한국팀만나고 떨어질 가능성도 있어보이네요.





2017 롤드컵 한국팀 롱주 게이밍


30분 이상 경기를 넘기는 일이 없는 롱주. 원딜 향로메타인만큼 프레이가 돋보일 줄 알았건만 프레이는 잘 눈에 띄지도 않을 정도로 칸 비디디가 너무 잘 해주고 있습니다. 2015 롤드컵의 SKT T1을 보는 것 같은 강력함이 느껴질 정도네요. 이 팀에 1패 이상을 안길 팀이 몇 팀이나 될까 싶기도 하구요. 깔끔하게 6승으로 8강 갈 것 같습니다.





-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의 일정은?


아래 전체 일정표는 중국현지시각으로 보여지는거라 우한과 한국의 시차인 1시간을 더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오후 1시부터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그룹스테이지 2주차 첫날인 12일 목요일에는 롱주가 속한 그룹 B가 남은 경기를 다 펼칩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후 1시부터 시작해서 남은 경기를 다 끝내는데 롱주가 6승으로 1위, 북미의 임모탈스가 갑자기 흔들리거나 기가바이트 마린즈의 깜짝 전략에 당하지 않는 한 2위로 올라갈 것 같습니다. 향로메타라서 레클레스의 프나틱이 선전할 줄 알았건만 향로+딜러가 힘을 쓸 시기까지 버티지도 못하는 다른 라이너들때문에 3패...orz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금요일에는 삼성 갤럭시가 속한 D조가 경기를 펼칩니다. RNG가 기량도 좋고 자국응원 버프도 받기 때문에 떨어질 것 같진 않고, RNG 1위 삼성 갤럭시 2위 예상해봅니다. 다만 유럽의 G2 이스포츠의 퍽즈가 지금의 크라운보다는 나아보이기 때문에 또 모를 것 같기도 하네요. 제일 불안불안한 한국팀이라고 해야하나.


여담으로 심장갓 프로즌이 속한 페네르바체는 저 틈바구니 속에서 선전하긴 했지만 8강은 어려울 것 같네요. 대체정글러로 합류한 크래시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시즌을 같이 했던 합이 좋은 정글러의 부재가 아쉽습니다.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토요일에는 나가서 놀으라는건지 한국팀이 없는 조의 경기가 있습니다. 세 팀이 2승 1패씩 나눠가진 D조인데 개인적으로 TSM이 이번만큼은 다르다를 시전할 것 같습니다. 폼도 좋고 더블리프트가 던지지도 않고 있구요(!?!?) TSM 1위에 WE 2위 예상해봅니다.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 일정


일요일에는 대망의 A조 SKT T1이 속한 A조 경기들이 있습니다. 경기진행보세요 대놓고 흥행을 노리고 SKT T1과 EDG 경기를 제일 마지막에 몰아넣는 저 꼼꼼함...


그나저나 SKT T1은 1위 갈 것 같고, C9이냐 AHQ냐인데 개인적으로는 C9 보고 있습니다. EDG는 현재 3패한 상태에서 뭐가 더 나아질 것 같지는 않고요, 스카웃도 이 사태를 다 뒤집어엎을만큼의 힘을 보여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원딜 출신 미드챔피언만 골라서 향로의 혜택을 받는 식의 픽을 하고 나머지 라이너들은 최대한 라인 안에서 버티기만 한다를 골라도 지금보단 상황이 나을 것 같긴 하네요(...)





- 2017 롤드컵 조별스테이지 2주차 한국팀의 일정과 향방은?


삼성 갤럭시가 힘을 내줘서 1위 결정전 혹은 아예 1위로 8강에서 한국팀 간 내전이 없도록 하는게 LCK입장에서는 베스트겠지만 현실적으로 삼성 갤럭시의, 특히 크라운의 폼을 봤을 때 그건 어려울 것 같고 나머지 두 팀이 1위로 세 팀 다 8강가기를 바라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템 하나가 밴픽부터 메타 전체를 좌지우지하는 식의 경향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강팀이 스무스하게 라인전부터 스노우볼 굴리다가 이기는게 아니라 역전극도 자주나오는 이런 메타도 또 한편으로는 나쁘지는 않네요. 주말엔 또 열심히 촬영을 해야하니 본방사수는 어렵겠지만 틈틈히 열심히 챙겨봐야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