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의 디지털라이프

용산 나진상가 유튜브 영상 촬영장비는 HDR용 썬더볼트4 케이블도 쉽게 구해주는 SAT21에서 본문

IT&Tech/Etc.

용산 나진상가 유튜브 영상 촬영장비는 HDR용 썬더볼트4 케이블도 쉽게 구해주는 SAT21에서

두유. Do you? 2022. 1. 28. 10:30
반응형

 

비록 웹 상권에 주력을 빼앗기긴 했지만 여전히 건재한 용산 나진상가. 이 날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재고를 찾아보기가 어려웠던 썬더볼트4 케이블을 사려고 용산에 갔던 날이다. 10비트 HDR을 지원하는 영상편집용 모니터를 캘리브레이션 자주 해가면서 영상편집을 하려고들면 맥북과 더불어서 출력이 나가는 케이블 자체도 고대역을 지원해야만 한다. 고색역의 모니터뿐만 아니라 B-RAW 촬영해온 고용량의 데이터를 DAS 에 두고 편집하려면 마찬가지로 고대역폭의 케이블이 필요한데 웬만한 곳에서는 썬더볼트4 케이블을 판매하지도 않고, 있어도 나처럼 10비트 HDR까지 지원하는 케이블을 찾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상세페이지에 그런 걸 명기해두는 곳이 없었다. Q&A에 물어봐도 잘 모르겠고 제조사를 찾아보라는 말 뿐이거나 중국산이라 알 수 없다는(...) 답변뿐이라...

 

결국 용산에서 발품을... 팔기는 개뿔 사실 이런 문제가 생기면 일단 가서 징징징 구해주세요 징징징 하면 웬만한 물건은 구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발품이라 함은 저 드넓은 용산 나진상가를 이 잡듯이 뒤져서 여기저기 물어봐가면서 물건을 구함이 마땅하겠지만 굳이 그럴 필요 없이 웬만한 건 다 구해다 주는 곳이 있어서 가자마자 바로 전화 한 통 때리고(?) 구해다 주셔서 케이블을 구매했다. DAS 대역폭도 잘 나오고 맥북에 HDR 모니터 연결도 잘 되어서 매우 만족. 그곳이 어디이냐 하면 첫 번째 용산 나진상가 전경에도 바로 보이는...

 

 

 

 

 

바로 여기다. SAT21. 여기는 내가 어렸을 때 8호 공CD(...) 를 비롯한 도깨비상가와 그 일대를 드나들 때부터 있었던 곳인데 여전히 남아있다. 남아있는 정도가 아니라 SAT21은 완전히 용산 나진상가의 터줏대감이지 사실. 썬더볼트4 케이블도 그렇지만 웬만한 물건들 인터넷에서 재고 없음 뜨고 직구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며칠 내로 써야 할 상황이면 일단 여기부터 가서 물어본다. 정말 거의 모든 관련 물건을 전화 한 통 때리고(...) 나면 구해다 주는 마법을 부리는 가게.

 

 

 

 

 

정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다. 없는 게 없을 정도라서, 종종 가보면 군 통신 부사관이나 장교들이 여기 와서 필요한 물품들을 사가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우리 군뿐만 아니라 미군들도 종종 보인다(...) 아무래도 여기가 근 30년 전부터 용산 나진상가에서 자리 잡고 있는 전통 있는 가게인 데다 조선일보나 MBC에서도 위성방송 장비 조달 문의를 여기다 할 만큼 인지도도 전문성도 있는 스토어다 보니까 일단 뭘 구하려는 생각이 들면 여기부터 가게 되는 것 같다. 실제로 굳이 안 돌아다녀도 여기서 다 구할 수 있기도 하고.

 

 

 

 

 

내부에는 유무선 장비부터 온갖 종류의 장비들이 빼곡하게 진열되어 있다.

 

 

 

 

 

유튜브 방송이나 실내 라이브를 위한 고성능 웹캠도 구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요즘 유튜브 영상 촬영장비도 그렇고 줌 회의용으로도 웹캠 많이들 사던데 캡처보드와 같이 여러 종류를 직접 볼 수 있다.

 

 

 

 

 

보야의 무선마이크도 있고. 개인적으로 최소한 깔끔한 콘덴서 마이크나 무선마이크 정도는 인당 하나씩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튜브 영상 촬영을 위한 링 조명 같은 조명장비도 충실하게 DP 되어있다.

 

 

 

 

 

개인적으로 썬더볼트4 케이블 결제한 것처럼 재고 없음이나 상품 상세 설명에 의구심이 가서 선 듯 결제버튼 누르기 어려울 때면 일단 여기 가서 원하는 스펙을 줄줄 읊으면 SAT21 직원들이 알아서 바로바로 맞는 상품을 구해다 주신다. 어언 30여 년을 자리 지키고 장사해 온 업력은 어디 안 가는 건지 직원들도 다양한 분야에 전문적으로 지식을 갖추시고 바로바로 구해 다 주시는 게 대단하다. 괜히 유튜브 영상 촬영장비 구하러 이리저리 고민할 필요도 없이 가서 무슨 용도인지 말만 하면 바로 솔루션이 나오는 곳이기도 해서 정말 편하다. 역시 용산 나진상가 터줏대감 SAT21이다.

 

 

 

 

반응형
Comments